'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1기 하계 인턴을 소개합니다! (비비, 우림, 채이, 케이트, 마리)

조인어스코리아 2022. 6. 28. 14:40

🌿 비비 BB (윤지원)

안녕하세요 ~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1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비비 (윤지원) 입니다 :)

 

Q.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과 해외 교민의 언어장벽 문제에 관해 관심사를 두고 관련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중언어 교육봉사, 교내 국제처 조교 활동을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이나 문화 교류 활동을 진행하였고, 더욱 체계적인 환경에서 해당 활동들을 직접 기획해보고 싶어 조인어스 코리아에서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의 성격을 한 마디로 하자면?

저는 처음에는 다소 적응이 필요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MBTI는 ESTP 입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 나눔’이라는 조인어스 코리아의 목표에 맞게,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작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약 두 달간 21기 인턴분들과 함께할 프로젝트들이 매우 기대됩니다! 기장으로서도 더욱 열심히 책임감 있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 우림 woorim (임건우)

안녕하세요! 저는 조인어스코리아 21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woorim(임건우)입니다! 

 

Q.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국문학을 전공하며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자연스레 길러왔습니다. 또한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그를 위한 올바른 방향이 무엇인지 자주 고민해왔습니다. 때문에 학부 시절 동안 문화와 문화, 인간과 인간 간의 소통에 가장 기본이 되는 ‘언어’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조인어스 코리아는 국내 최초, 최고 규모의 언어문화 교류 NGO로, 제가 생각해왔던 언어와 문화에 대한 가치를 실천하는 기관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됐습니다!

 

Q. 본인의 성격을 한 마디로 하자면?

저는 mbti INFP유형으로, 다소 내성적이지만 풍부한 아이디어와 깊은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팀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고, 기여하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저는 실무 경험이 다소 미습하고, 이제 막 출발하는 단계이기에 조인어스 코리아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인턴 동기들과 협업을 통해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성취하고 싶습니다. 두 달 남짓의 짧은 기간이지만, 뜨겁게 보내겠습니다 :)  

 

 

 

🧐 케이트 kate (정연우)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21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케이트 Kate 정연우입니다! 

 

Q.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해외를 접해볼 기회들이 있었고, 또 개발협력에 관한 강연을 들을 기회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국제개발협력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전공하면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국내 러시아 문화권 이주민분들의 현지 조사를 진행하면서, 한국에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보다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구상하고자 하였으나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기존에 대학생 수준에서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거나 공모전을 넣으면서, 그들과 소통한 경험은 있습니다. 그러나, 실무적인 부분과 운영에 대한 경험에서 매우 미숙하다고 판단하여, 관련한 경험을 쌓고자 조인어스 코리아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의 성격을 한 마디로 하자면?

 제 성격은 MBTI 유형 중에서 “용의주도한 전략가 INTJ”입니다. 계획과 일정 정리를 좋아하는 성격이라고 설명된 만큼, 회의나 일정 진행에 있어서 항상 정리 및 요약에 도움이 되도록 맡은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조인어스코리아를 통해, 앞으로의 다양한 문화 활동 및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21기 하계 인턴 활동에서의 영향을 2개월이라는 시간에 그치지 않고, 긍정적인 영향으로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채이 chaei (임채영)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1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Chaei (임채영)입니다.

 

Q.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어린 시절 외국에 살며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였고, 언어와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포용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에 거주함과 동시에 국제 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영어와 일본어 모두 유창하게 가능할 정도가 되었고, 현재 저는 영어영문학과 일어일문학을 모두 전공하여 언어문화 분야의 지식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세계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직무를 희망하고 있으며, 언어문화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심 분야와 관련된 활동을 찾던 중 조인어스 코리아를 알게 되었고,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의 성격을 한 마디로 하자면?

 저의 MBTI는 ESFP입니다!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성격형이며 변화에 잘 적응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성격을 바탕으로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활동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8주 동안 21기 인턴분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생각에 매우 설렙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으로 활동하면서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하고,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보고 싶습니다! 정말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은 많이 서툴고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리 marie (임지은)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21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Marie(임지은)입니다.

 

Q.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고등학생 때 다문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학습 지도를 하면서 처음으로 지식 나눔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조인어스 코리아의 다국어 지식 나눔 봉사, 독일어 번역활동 그리고 교환학생을 하며 경험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꾸준히 지식 나눔을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조인어스 코리아의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 나눔’이 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하기 때문에 인턴십을 통해 배울 점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의 성격을 한 마디로 하자면?

 MBTI 유형 중 ESFJ로 사교적인 외교관입니다. 기본적으로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무거운 분위기를 싫어해서 대화나 일을 할 때 무엇이든 주도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성격이 급해서 무엇이든 빨리 하는걸 좋아하지만 꼼꼼함은 놓치고 싶어 하지 않는 성격이니 동기분들과 주어진 업무를 같이 잘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언어를 전공하면서 언어문화 관련 활동은 많이 해보았지만 실무 관련 경험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십을 통해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 나눔’을 실천하면서도 더 나아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보고 싶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홍보를 통해 조인어스 코리아의 좋은 취지를 제대로 알려보고 싶습니다! 비슷한 목표를 향해 달리는 좋은 사람들과 함께 2달 동안 짧지만 강렬한 인턴 생활을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