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0기 춘계 인턴을 소개합니다! (킷, 아인, 써니, 루)

조인어스코리아 2022. 3. 6. 16:21

❤️ 킷 Kit (정유선)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20기 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킷(Kit)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대부분의 생활을 보냈지만, 국제학부라는 전공을 가지게 되면서 꾸준히 국제 사회의 문제와 국제법에 대한 관심을 키워나갔습니다. 매일 일어나는 세계 각국의 뉴스를 보며 미래에는 한국을 넘어서 세계인들과 소통할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목표를 위해 다양한 번역/통역 업무에 참여했고, 영어 이외에도 스페인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문화에 대한 흥미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여기에글로벌 지식 소통으로 세계를 널리 이롭게 한다라는 JOINUS KOREA라는 NGO단체의 비전에 공감하게 되면서 이번 인턴십 기회를 놓칠 없었습니다

앞으로 4개월동안 JOINUS KOREA 다양한 언어문화 교류활동을 진행할 생각에 무척 설렙니다.

저의 국제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써 자리잡기 위한 노력은 이번 인턴십 활동이 끝나고도 지속되어 미래에 성장해있을 JOINUS KOREA 뿌듯하게 하리라 믿습니다.

 

❤️ 아인 Ahin (정아인)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0 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Ahin (정아인)입니다. 

저는 어릴 외국에서 살았던 경험과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언어와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환경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려면 적극적인 소통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영어와 프랑스어 등의 외국어 공부, 국제학 전공 공부, 그리고 다양한 공공외교나 NGO 관련된 활동을 하면서 소통과 같은 능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의  조인어스코리아의 봉사활동과 대학에서의 조코 연합동아리 활동을 통해 조인어스코리아라는 단체에 대한 이해와 열정을 키웠습니다.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직접적으로 도와주는 단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에 저도 조금 직접적으로 그들에게 다가가고 도움을 주기 위해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 활동에 지원하게 되었고,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국제사회와 글로벌 소통에 기여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알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문화와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이라는 가치를 실천하고 새기면서 앞으로 기장으로서 더욱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

 

❤️ 써니 Sunny (오선화)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0 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Sunny (오선화)입니다.

한국의 소프트파워와 공공외교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한국의 문화를 알리면서 서로 다른 문화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서로간의 문화교류를 통해 다문화 사회를 이룰 있고 그것이 인류 발전의 토대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한국의 오류를 찾아 신고하는 활동을 하기도 했고, 국민들이 외교에 관심을 두고 참여할 있도록 홍보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조인어스코리아라는 민간 단체를 알게되었고 2021년부터 꾸준히 뉴스레터를 통해 조인어스코리아의 활동을 관심있게 지켜봐왔습니다. 

좋은 기회로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으로 활동하게 만큼 앞으로 20 분들과 열심히 활동해나가고 싶습니다앞으로 좋은 분들과 같이 활동할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되네요!ㅎㅎ 아직은 부족하고 미숙한 부분도 있을테지만 4개월이 지나면 프로페셔널 인턴이 되어있기를….

열심히 책임감 있는 인턴으로 활동하리라 마음을 다잡겠습니다! ㅎㅎ


❤️ Lou (김하율)

안녕하세요 ~ 조인어스코리아 20 춘계 인턴 Lou (김하율)입니다.

해외여행을 다니며 다양한 국적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각자만의 특색있는 문화를 접할 있는 시간을 좋아하는 저는 한국 특유의 문화를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또한 관심이 많습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K 콘텐츠가 열광을 받으면서 태권도, 국악, 한옥 그리고 한복의 아름다움이 많이 알려졌지만, 나라의 정서가 축약된 한글을 보다 많은 사람이 알고 배웠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단체에 가입하여 봉사를 신청하고자 검색을 하던 조인어스 코리아에서 춘계 인턴을 모집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찾고자 했던 교육 봉사는 아니지만 온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외국인과의 지식교류를 위한 온라인 다국어 다문화 커뮤니티를 운영할 있도록 지원할 있는 실질적인 업무를 경험할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있게 되어서 감사하고 반갑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