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기자단] 이윤주-아름다운 숲으로 떠나는 여행,미천골자연휴양림

조인어스코리아 2014. 12. 26. 18:04

아름다운 숲으로 떠나는 여행,미천골자연휴양림 

 

이번 가을에 강원도 양양에 있는 미천골 자연휴양림에 캠핑을 다녀왔다. 단풍이 예쁘고 자연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다. 게다가 캠핑시설도 잘 되어있고 숲해설 서비스가 정말 마음에 들어서 소개하려고 한다. 




1.휴양림소개와 프로그램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72&contents_id=60752)


약 7km에 달하는 미천골계곡은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를 만들며 굽이처 흐른다. 휴양림내는 산림문화휴양관등 숙박시설, 편의시설이외에도 신라시대 고적인 선림원지와, 불바라기약수터, 재래봉(토종꿀)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 등이 있어 문화유적 탐방과 자연교육을 겸할수 있으며, 주변에는 인진쑥, 장뇌 ,송이 ,산채 등 지역특산물도 다양하다. 특히 구룡령정상에서 휴양림방면으로 이어지는 56번 국도는 수려한 계곡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미천골자연휴양림에는 숲해설가와 숲 생태안내인이 각각 2명씩 있다. 숲해설가와 숲 생태안내인은 5월부터 11월까지 숲해설을 원하는 휴양림이용객을 대상으로 숲 생태탐방로를 이용하여 정기적인 숲해설을 운영하고 숲 생태체험을 통한 숲의 가치 및 산림의 혜택을 홍보할 것이다, 또한 휴양림에는 왕복 6.2km, 1.7km 등산로와 불바라기 약수까지 왕복 9.6km 임도가 있어 여러 가지 등산을 즐길 수 있고, 통일신라시대의 옛 절터인 선림원지가 있어 아이들의 역사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휴양림이용객은 불바라기약수를 맛볼 수 있어 휴양림을 찾는 고객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전체기사보기 :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4352/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