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17기 하계 인턴을 소개합니다! (루자인, 리아, 수잔)✨

조인어스코리아 2021. 6. 30. 17:46

루자인 Loujain (정재이)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17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루자인(Loujain)입니다. 

저는 2년 전 7개월 동안 요르단에서 유학 생활을 했습니다. 당시 친구 혹은 가족, 아는 사람 하나 없이 홀로 비행기를 타고 암만에 도착했습니다. 비가 내리던 요르단의 첫인상은 '무섭다'였습니다. 모든 것이 낯설었기 때문입니다. 요르단의 문화 장벽, 언어 장벽은 외로움을 느끼게 만들었고, 유학 생활이 어렵게만 느껴졌습니다. 이때 요르단의 친구들의 도움으로 요르단 생활에 점차 적응해갈 수 있었습니다. 이 고마운 친구들 덕분에 유학 생활을 즐기고, 아랍어 자체에 대한 애정도 커졌습니다. 그리고 유학 생활에서 느낀 어려움, 두려움을 누군가는 느끼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조인어스 코리아 인턴십에 지원했습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이러한 외로움에 힘들어하지 않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누군가에겐 그 요르단 친구들같은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2개월 동안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으로서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한국에 관심을 가지고 한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그들은 언제나 환영받는 존재임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으로서 외국인들을 위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 제작하며 언어문화 지식교류 활동에 힘쓰겠습니다. 더불어 조인어스코리아와 같이 외국인들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단체가 존재한다는 점을 널리 알리는데도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려요 :)



리아 Lea (김효경)

안녕하세요, 조인어스 코리아 17기 하계 인턴 리아(Lea)입니다 :))

어릴적부터 외국에서 살 기회가 많았던 저는 외국인으로서의 삶이 얼마나 힘든지 경험했었습니다. 다른 인종이라는 이유만으로 겪어야 하는 차별, 간단한 문제 해결조차 방해했던 언어적 장벽은 쉽게 잊지 못할 기억입니다. 그래서인지 조인어스 코리아의 "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이라는 문구에 강하게 이끌렸습니다. 조인어스 코리아의 여러 프로그램이 있다면 내가 겪었던 차별과 소통 장벽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은 느끼지 않을 수 있겠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이런 생각들이 모여 어느 순간 조인어스 코리아의 인턴십을 생각하면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인턴십에 참여하는 마음가짐은 누구보다 굳고 열성적일 것입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달 간의 인턴십 동안 조인어스 코리아의 이상 실현을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외국인 분들이 한국 사회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국경에 관계없이 모두가 활발하게 교류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저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여름날의 뜨거운 날씨만큼이나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17기 인턴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조코조코 좋다! 조코팅!!!

 

수잔 Susan (최주영) / 기장

조인어스코리아 17기 하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수잔(Susan)입니다!👩🏻

저는 초등학생 시절 일본에 거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일본이라는 나라는 저에게 무척이나 낯설었고, 혼자서는 길을 찾을수도 없는 나라였으며, 전학간 학교에서는 말이 통하지 않아 친구를 사귀는 것에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일본 문화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속 시원하게 물어볼 장소도 없었고, 언어를 배우고 싶어도 그 기회가 한정적이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이 존재했습니다. 문화의 차이에서 비롯되는 오해나 역사적 배경이 달라서 겪을 수밖에 없는 문제 역시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 때문에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짧은 기간이지만 2개월 동안 조인어스코리아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며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더 나아가 한국 문화 자체에 흥미를 느끼는 외국인 분들께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인턴분들과 협력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며 조인어스코리아가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외국인 분들께 보다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습니다.

제가 타국에 거주하면서 겪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인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