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GO 조인어스코리아 제공.

사진=NGO 조인어스코리아 제공.



"외국인은 코로나 검사 어디서 해요?"
"부천 외국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어떻게 해요?"



이는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들의 질문이다. 2020년 국내 체류 외국인 수는 250만 명을 돌파했지만, 언어·문화 장벽으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에 NGO단체 조인어스코리아는 다양한 실생활 문제를 번역해 답해줌으로써 외국인들이 원활히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코리아 FAQ 번역지원단’ 사업을 계획했다. 

서울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이달 1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닷새 만에 내·외국인 400여 명을 모았다. 

지원 자격은 내·외국인 관계없이 각 언어·문화에 능통한 언어 재능자이며, 소정의 번역료와 기관장 명으로 활동 인증서를 제공한다. 다음은 일부 지원자들의 소감이다. 

"외국에 나갔을 때 현지인의 도움이 필요함을 절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적절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도움이 된다면 추후 외국인들의 우호적 반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에 지원했다"
- 국내 지원자 조해영(20, 학생)

"외국인으로서 느낀 답답함을 공감한다. 한국이란 낯선 땅에서 같은 외국인의 입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도움이 되고자 한다"
- 외국인 지원자 왕총(32, 중국)

조인어스코리아 서용석 대표는 "외국인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 허브로서 발전해 국제사회에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출처 : 이코리아(http://www.ekoreanews.co.kr)



원문: http://www.ekorea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484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