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 기자단]김지현- Win: Who is next

조인어스코리아 2015. 1. 19. 10:17

Win: Who is next




 

WIN: Who is next는 2013.08.23.013.10.25. Mnet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A팀과 B팀이 대결을 하여 대중의 선택을 받는 팀은 데뷔를 하고, 그렇지 못한 팀은 해체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빅뱅 이후 YG에서 8년만의 선보이는 보이그룹, 그리고 잔인한 서바이벌 방식으로 많은 화제를 끌었었다.



 

멤버 소개



 

A팀



 

강승윤




 

A팀의 리더

슈퍼스타 K 출연



 

슈퍼스타 K 출연 이후 큰 인기를 끈 이후 YG의 연습생이 된다.

이후 4년간 연습생활을 거쳐 win에 출연하게 된다.

"연습생으로 처음 들어왔을 때도 연습생 아닌 연습생이었고, 연기자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티스트가 아닌 연습생이었고, 가수 솔로 데뷔를 했는데 가수가 아니라 연습생이었다.” ( 강승윤 인터뷰 중)



 

남태현



 

초반에 제가 YG라는 회사에 왔을 때는 누구보다도 자신감이 하늘을 찔렀었어요.

옛날에는 잘한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었는데 여기 오니까 다들 상상했던 것보다 너무 잘하고

나는 아예 이 쪽 스타일이 아닌데 완전 내 스타일을 바꿔야 하는 그런 슬럼프가 있었어요.(남태현 인터뷰 중)



 

송민호



 

블락비의 멤버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연습생이었는데 다른 소속사에 가서 BOM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한다. 주목을 받지 못하자 YG의 연습생으로 들어간다. 세 번의 도전을 하는 셈이다.



 

이승훈



 

Kpop스타 출연으로 주목을 받은 후 YG의 연습생 신분으로 가수를 준비한다. 사옥 근처 단칸방에 살며 몇 년을 YG만을 바라보며 가수를 꿈꾸었다고 한다.



 

김진우



 

YG 최고참 연습생이었다. 가수라는 꿈을 안고 임자도에서 상경하여 3년의 긴 연습생 시절을 겪는다.



 

B팀



 

비아이


 




 

엠씨몽 인디언보이 피쳐링

B팀의 리더



 

리더로서 부담감이 막중했음을 잘 나타나는 비아이의 인터뷰

무대에 있는 게 우리팀이 아니면 어떡하지?

-하략-

기사원문보기 :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4910/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