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 기자단] 임채은-①우리가 세계빈곤아동의 책임자!

조인어스코리아 2014. 11. 4. 17:51

우리가 세계 빈곤아동의 책임자!


(출처:업코리아 기사)

http://www.up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30672

앙상한 팔,다리와 영양실조로 불룩 나온 배... 퓰리처 상을 수상한 케빈 카터의 ‘독수리와 소녀’ 작품에서 아프리카 아동 빈곤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뿐만 아니라 세계 이곳 저곳에서는 빈곤결식, 식수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1. 세계 빈곤 아동들을 위한 단체

굶주리는 아동들을 위해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지원해주는 봉사단체들이 있습니다. 보건영양 사업, 식수위생 사업 등 아프리카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기도 하면서 여러모로 빈곤아동을 도와주는 곳들입니다.

-월드비전

(출처:월드비전 홈페이지)

http://www.worldvision.or.kr/

월드비전에서는 국제 개발사업,국제구호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빈곤한 삶을 사는 사람들을 위해 저금통 사랑의 빵 후원 캠페인을 벌이고 있고 사랑의 빵 나눔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여 우수학생에게 아프리카 해외봉사연수 또는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1:1 글로벌친구 맺기로 빈곤아동과의 정서적교류를 할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진행중인 캠페인으로는 옥수수 선물, 5세 이하 아이들의 후원자찾아주기,밀알의 기적 등이 있으며 기아체험의 기회를 갖게해줍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출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unicef.or.kr

유니세프는 보건,에이즈,식수와 위생, 영양,교육,어린이보호,사회통합까지 여러가지를 중점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우인형'참여하기,학교후원,병원후원 등 빈민아동을 도울 수 있는 여러가지 캠페인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또 유니세프 shop에서 얻은 수입으로 빈곤아동들에게 영양식,예방접종, 수분보충염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

(출처: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

https://www.sc.or.kr/

세이브더칠드런은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하여 전세계 아동에게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school me'캠페인을 통해 교육의 기회를 빼앗긴 아프리카 여아들을 지원하고 있고 아이의 돌잔치 때 아이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나눔첫 돌잔치'등의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에볼라로 인해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후원하고 태풍으로 인해 생명을 유지하기 힘든 아동들에게 후원자 지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우리가 돕기

-사랑의 빵

(출처: 월드비전 홈페이지)

http://nanum.wv.or.kr/wvb_event.php

나눔 저금통으로, 작은 동전이 차곡차곡 모여 큰 사랑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지역과 아동들의 생명을 살리는 저금통 후원방법입니다. 후원금을 모아 라오스, 스리랑카, 인도, 가나, 탄자니아 어린이들을 위한 학교를 지어주는 등 교육의 기회도 부여합니다.

-비프렌드 팔찌

(출처:비프렌드 홈페이지)

http://www.bfriend.org/bfriend/

친구가 되어주다 라는 뜻으로 비프렌드 팔찌를 삼으로써 빈곤및 결식아동에게 경제적 지원및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해줄수있습니다. 고무재질의 팔찌로 2000원의 돈으로 결식아동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커넥트 팔찌

(출처:비프렌드 홈페이지)

http://www.bfriend.org/bconnect/supportreview.asp

비커넥트 팔찌를 삼으로서 케냐,르완다,탄자니아,캄보디아등 여러 나라의 고통받고 있는 아동들에게 교육및보건,위생시설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5500원으로 전세계 질병,빈곤,식수 문제에 빠져있는 아이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굳이 큰 기부금이 아니라도 세계의 빈곤아동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지금은 학생이라도 큰 부담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기부가 아니라도 빈곤아동, 그들을 위한 봉사단체들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는 것만으로도 빈곤아동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빈곤아동들에게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여줍시다!


기사원문: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3944/#조이누리-기자단-임채은-①우리가-세계빈곤아동의-책임자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