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기자단] 이세빈 - ② 세계의 놀이공원

조인어스코리아 2014. 10. 7. 11:44

<세계의 놀이공원>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많은 나라에는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저도 워낙 놀러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놀이공원을 좋아해서 세계의 놀이공원에 대해서 기사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직접 가본 곳도 있지만, 아직 못 가본 곳도 많아 이번 기회에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새롭고, 놀라운 정보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각 지역, 나라마다의 놀이공원에는 가지각색의 느낌과 특징이 있습니다. 

우선 세계의 놀이공원 순위에 대해 조사해보았는데요, Top5 의 놀이공원들과 한국의 놀이공원입니다.


13위를 차지한 한국의 에버랜드입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에 있는 놀이공원이고 연 657만 명(6,570,000명)이 다녀간 놀이공원입니다. 에버랜드를 대표하는 놀이기구로는 T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우든롤러코스터로 엄청난 속도와 수직에 가까운 낙차를 자랑합니다. 회전 트랙 없이도 스릴감을 선사합니다.




놀이기구도 많지만 자연농원이라는 옛이름답게 뛰어난 풍경까지 선사하는 에버랜드. 세계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테마파크입니다. 생각보다 방문자수가 적지만, 누적 방문객은 2억명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11위를 차지한 한국의 롯데월드입니다.






한국 놀이공원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롯데월드! 서울 도심 한복판에, 또 실내와 실외 두루 자리하고 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놀라워하고 감탄하는 놀이공원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도심 한복판에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 방문자수는 758만 명(7,580,000명)으로 에버랜드보다 더 많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대표적인 놀이기구로는 자이로드롭이 있습니다. 





자이로스윙, 자이로스핀에 이어 자이로시리즈의 최강자인 자이로드롭. 롯데월드의 랜드 마크이자 명불허전의 놀이기구입니다. 무려 76m의 높이에서 2초만에 수직 낙하하는 놀이기구, 자이로드롭.

만만하게 보고 탔다가 점점 높아질 때 내려달라고 떼쓰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많이 본 것 같아요..)


이제 대망의 Top 5 순서입니다.


아무래도 세계적인 놀이공원을 꼽다보니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Top 5에 들지 못했습니다. 

대체적으로 미국, 일본, 유럽 쪽 나라의 놀이공원이 많았습니다.

5위를 차지한 프랑스의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입니다.





프랑스에 있고, 연 1990만 명(10,990,000명)이 다녀간 놀이공원입니다. 

예술의 나라, 화가 폴 세잔의 나라이기도 한 프랑스의 명성답게, 풍광이 아름다운 디즈니랜드 파리가 전 세계 놀이공원 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표적인 놀이기구로는 ‘락 앤 롤러코스터 아벡 에어로스미스( Rock n rollercoaster avec aerosmith)’입니다.

이름도 참 깁니다. 




‘아마겟돈’의 OST로 유명한 전설의 락 그룹인 ‘에어로스미스’를 테마로 만들어진 롤러코스터.

실내에는 에어로스미스의 악기와 사진, 그리고 그들의 과거 모습을 담은 영상들이 전시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놀이기구의 컨셉이 에어로스미스를 만나기 위해 리무진을 타고 달려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놀이기구의 모델인 에어로스미스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여느 밴드 그룹처럼 5명의 멤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1994, 1996년 제 37회, 41회 미국 그래미 어워드 최우스 락 그룹에 선정되고, 2011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국제 가수상, 그리고 그해 록큰롤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제가 태어나기 한참 전인 1973년 데뷔했다고 하니, 전설의 록 그룹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다음은 4위를 차지한, 이웃나라 일본의 도쿄 디즈니 씨 (Tokyo Disney Sea)입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한 디즈니 씨(Disney Sea). 섬나라 일본의 특징을 잘 살린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그대로 바다, 강과 관련된 부분이 많고 풍경 역시 해양도시에 와 있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연 방문자 수는 1930만 명(11,930,000명)으로 천 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거대 테마파크입니다.

지난 동일본대지진의 영향으로 관람객이 6% 가량 줄긴 했지만, 여전히 큰 테마파크입니다.


디즈니 씨의 대표 놀이기구는 ‘레이싱 스피릿(Racing Spirit)’인데요, 고대 밀림도시 속 롤러코스터의 느낌이 듭니다.





바다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디즈니 씨 놀이공원에서 유일하게 360° 회전 트랙을 갖고 있는 롤러코스터입니다. 


드디어 Top 3의 순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3위는 바로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입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역시 동일본 대지진의 여파로 방문자 수가 3% 넘게 감소했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놀이공원입니다. 아시아세 단 3개 밖에 없는 디즈니랜드 중 하나이고, 미국의 ‘디즈니랜드 애너하임’을 그대로 

복사해놓은 듯한 똑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쿄디즈니랜드의 대표 놀이기구는 ‘빅 썬더 마운틴(Big thunder mountain)’입니다.






에버랜드의 T익스프레스와 비슷한 형태의 우든 롤러코스터이지만, 낙차와 속도는 훨씬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르락 내리락, 살아있는 트랙으로 스릴만점인 ‘빅 썬더 마운틴‘입니다.


다음은, 2위를 차지한 미국의 디즈니랜드 애너하임(Disneyland Anaheim)입니다.

앞서 말한 도쿄 디즈니랜드의 원본이라 할 수 있는 세계 2위의 디즈니랜드 애너하임.





미국 서부에 위치하여 서부의 맑고 청량한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져있다고 합니다.

한 해에 1614만 명(16,140,000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디즈니랜드 애너하임의 대표 놀이기구는 ‘더 트와일라잇 존 타워 오브 테러(The Twilight zone Tower of Terror)’인데요, 이 놀이기구도 이름이 참 긴 것 같습니다.





한국의 자이로드롭 실내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놀이기구의 독특한 점은 놀이기구의 낙하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타워 꼭대기 까지 올라가는 동안에는 눈 앞에 입체영상을 보여줘 승객들을 방심하게 한뒤, 갑자기 폭풍낙하를 해서 엄청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최강, 세계 1위의, 미국의 ‘매직 킹덤 앳 월트 디즈니 월드(Magic Kingdom at Walt Disney World’입니다. 




이 놀이동산은 미국 플로리다 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놀이공원의 일부인, 신데렐라 성입니다.




월트 디즈니 영화 시작에 나오는 신데렐라성



이 성이 바로 월트 디즈니 영화가 시작할 때 나오는 로고, 매직킹덤의 신데렐라 성입니다.


이 놀이동산에는 1년에 무려 1714만 2천명(17,142,000명)이 방문하는데요, 이는 부동의 방문자 수 1위의 위엄입니다.

매직킹덤 앳 월트디즈니 월드의 대표 놀이기구는 바로 ‘스페이스 마운틴(Space Mountain)’인데요, 





암흑속에서 내달리는 롤러코스터입니다. 롤러코스터 중 낙차가 큰 편이고, 속도도 매우 빨라 엄청 무섭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많은, 세계의 놀이공원을 살펴보았는데요, 위 7개의 놀이공원 말고도 더 많은, 좋은 놀이공원들이 있었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은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세계의 놀이공원에 대한 기사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ebayandream.com/60199034196 -놀이공원 순위 및 사진

http://cafe.naver.com/familyyd/1374220 - T익스프레스 사진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C%97%90%EC%96%B4%EB%A1%9C%EC%8A%A4%EB%AF%B8%EC%8A%A4&sm=top_hty&fbm=1&ie=utf8 - 에어로스미스 프로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외교국제 문화에 관심이 많은 충남삼성고등학교 1학년 17살 이세빈입니다미래에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기사 써보겠습니다.


조이누리 기자단 이세빈님에게 글남기기바로가기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