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 기자단] 이태원, 세계문화 집결지 - 이나현

조인어스코리아 2014. 9. 25. 10:10

이태원, 세계문화 집결지



이태원의 역사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96120&cid=46636&categoryId=46636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은 과거 한강의 물길이 닿는 교통의 요지였다.

용산은 한양의 관문 역할을 했었는데, 이 때문에 용산에는 외국군들이 주둔하게 된다.

조선시대 말에는 일제가 식민지 통치를 위한 군사기지를 용산에 두었고, 해방 후에는 미군이 주둔해왔다. 슬픈 역사이기는 하지만 이로 인해 이태원 일대의 문화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들이 이태원에 정착하면서 주변에는 외국인을 위한 음식점, 상가들이 생겨나게 되었고 현재는 국내외인 할 것 없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이태원 지구촌축제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293185



2008년 처음 개최된 이 축제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세계전통의상패션쇼, K-POP 가수들의 콘서트, 세계문화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들이 이루어진다.

올해의 행사 날짜는 2014년 10월 11일 부터 2014년 10월 12일 까지 2일간 이루어진다.







이태원 앤틱 가구 거리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where_main_search.jsp?cid=1019182



1960년대 인근 미군부대의 군인들이 본국으로 귀환할 때 사용하던 가구들을 팔려고 내놓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점차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고가구 상들이 모여 ‘앤틱 가구 거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태원 이슬람사원




 이태원에는 구내 최초의 이슬람 사원이 있다. 우리나라 최대의 규모를 가지고   있는 이곳은 1970년 한국 정부로부터   부지를 지원받고 세계 이슬람 국가들의 지원금으로 지어졌다. 1920년대 투르크계 무슬림들이 국내로 망명해 정착한    것이 시초이다. 최근 이슬람 국가의 이주 노동자가 급증하면서 이곳을 찾는 무슬림이 계속하여 증가하고 있다. 이 곳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찾아오는 한국인들도 많다. 이태원의 중앙 성원에서는 무슬림 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안녕하세요저는 구리인창고등학교 1학년 이나현입니다저의 장래희망은 국제부 기자가 되는 것이라 조이누리 기자단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성실하게 활동하겠습니다.



조이누리 기자단 이나현 님에게 글 남기기바로가기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