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자원봉사자/공지 및 모집 안내

[안내] 국내 최초, 글로벌 지식소통을 위한 다국어 지식나눔 온라인 재능활동

조인어스코리아 2013. 10. 11. 16:55
 
 
* 국내를 넘어 세계 최초의 다국어 기반 지식나눔 웹으로써, 품격있는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본 활동은 단순히 봉사자로써 개인적인 경험과 봉사시간을 취득하기 위한 활동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재능을 통해 외국인에게 한국에 관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선명한 목적을 지닙니다. 수준 및 질이 낮은 콘텐츠로 커뮤니티의 방문자들에게 재방문할 필요성을 떨어뜨리는 활동을 지양 부탁드립니다. (☞ 관련 공지)
 
조인어스월드는 나이와 국경에 제한 없이 프로츄어(Proteur; 프로페셔널/ 아마츄어의 합성 신조어)인들이 함께하여 품격 있는 글로벌 지식나눔 운동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커다란 지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 운영위 
 
[최종 수정| 2022.02.28]
 
 

 

 

 

 

 

 

 

 

 

 

 

< 목차 >

 

1. 활동 내용 개요 

2. 참여 대상  

3. 활동 절차 

4. 봉사시간 기준 및 유의사항 

5. 활동보고서 및 승인요청서 제출  

6. 자주 반려되는 유형

7. 문의하기

 
* 처음에는 이와 같은 활동에 익숙하지 않아 이해가 잘 안될 수가 있으니, 먼저 충분히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활동 개요 
국내최초의 다국어 지식나눔 웹 (joinusworld.org)을 통해 외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궁금증/지식에 대해 다국어로 질문/답변 및 한국과 관련된 다양한 편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식을 매개로 한 민간외교활동이자 외국인의 한국에 대한 대외 인지도 제고 및 적응력 향상에 기여.
 
2. 참여 대상
-  한국어가 불편한 국내외 외국인의 고민과 궁금증을 풀어줄 다국어 지식 나눔에 관심있으신 중 아래 기준에 상응하는 봉사자 (나이제한 없음)
해당 매뉴얼을 혼자서 숙지하고 이행할 수 있는 봉사자에 한함 (부모님 등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이는 활동 불가)
연령은 제한 없으나, 언어 재능자에 한함 (개인활동)
- 온라인 재택 활동으로 시간/공간 제약없이 활동 가능
 
 
 
3. 활동 절차 (1365 기간 무관, 연중 계속)
 

 

 

 

 

 

① 다국어 지식나눔 자원활동가 등록: 신청하기 (최초 1회)  [※봉사 인정 기관 관련 문의/답변글]

 

② '조인어스월드' 다국어 지식나눔 활동 진행 (회원가입 필요): 사용자 설명서 (필독) 

 

③ 활동보고서 (단체 카페에 게시): ☞ 게시판 가기  (월 1회 묶음으로 제한 [관련공지]) 

※ 미리 타 봉사자의 활동보고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봉사시간 승인요청서 제출: 아래 [양식]로 봉사자 개인정보 제출

 

* 봉사자 자율 활동이므로 <봉사시간 승인요청서> 제출까지 차례로 이행하면 됩니다. 

 

 
4. 봉사 시간 기준 및 유의사항 
 
 
 

* 최초 활동자는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5. 활동보고서 및 승인 요청서 제출
 
 
 
 
 
* 승인요청서 제출 양식
 
 
 
 
6. 자주 반려되는 유형 
 
클릭하면 다음장으로 넘어갑니다 ▲ 
 

 

 

* 회원가입 및 게시물 안올라갈 때 해결방법:

1) 태그입력(입력후, 엔터), 글자 수 등 유의 [3-③ 사용설명서 참조]

2) 브라우저 IE 10 이하 버젼 사용시, 최신 버젼을 사용하거나 국제웹표준성을 준수한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 사용 추천  (☞ 회원가입, 글쓰기 이상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다운로드파이어폭스 다운로드)

 

 

7. 문의하기: ☞ 바로가기 

 

[※중요팁] 활동보고서 게시하기 전에, 동일 활동 게시판에 보완요청 댓글이 있는 게시물을 최소 5개 이상 참고해주세요. 대부분 반려되는 사항들은 그 안에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본인 활동의 반려되는 경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