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JOINUSWORLD.ORG/새소식

'다국어 지식나눔웹' - 조인어스월드란 (joinusworld.org) ?

조인어스코리아 2013. 4. 29. 19:48

안녕하세요, 


'글로벌 지식소통으로 세계인을 이롭게'

순수 대한민국 IT형 NGO 단체 조인어스코리아 입니다. 


지식을 매개로 세계인을 잇는 조인어스월드의 주요 특징과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사용자 가이드 보기)


[최종수정 | 2013.10.19]















<주요 기능>






1) 계정 설정>> 주언어 : 화면 표시언어를 결정합니다.

2) 계정 설정>> 가용언어: 주언어와 함께, 가용 언어를 선택하면 게시글은 선택된 언어들만 필터링되어 보여집니다. (최대 4개)

3) 평판>> 활동지수: 답변/추천/공유/댓글 등의 활동에 따라 지수가 올라갑니다.

4) 평판>>인기지수: 본인의 글에 대해 상대방에 의한 추천/공유/북마크 등이 일어날 때 지수가 증가합니다.

5) 평판>>신뢰지수: 본인 답변이 채택되거나, 스팸신고/차단될때 지수가 증가 혹은 감소합니다.

6) 알림기능: 실시간으로 상대방으로부터 답변/추천/신고등에 대해 알림이 발생하며, 이메일로 알림메일이 전송됩니다.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Q/A 게시판: 주로 외국인과 지식을 매개로 한 지식교류가 일어나는 메인 게시판이며, 질문, 질문댓글, 답변, 답변댓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8) 커뮤니티게시판: 그외 여러가지 이슈/소식 등을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공간이며, 보다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위해 시범적으로 운용 중입니다.

9) 랭킹게시판: 현재는 회원 활동들에 대한 순위를 일간/주간/월간 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10) 제목은 10~100자 제한이 있으며, 본문은 5000자 제한, 태그는 3자 이상 (하나이상/ 엔터키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11) 언어별 매니저 조커는 게시글의 모니터링을 통해 차단/ 잘못 지정된 글의 언어변경 등의 활동을 통해 사이트를 개선시켜나가는 활동을 합니다.


그밖에...


인터넷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0 이하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가급적 크롬, 파이어폭스 등 국제웹표준성을 준수한 브라우저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이트 하단에 문의 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주요 특징>


1. 외국인의 웹접근성을 고려한 다국어 인터페이스로 웹이 전환됩니다. 

2.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이 상대방의 추천이나 댓글 혹은 북마크한 글 등에 실시간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직관적이고 실시간 반응하는 시스템을 통해 웹표준성과 사용편의성을 높였습니다.

4 주언어와 가용언어의 선택을 통한 언어필터링 기능으로 사용자에 해당하는 언어의 글만 걸러 볼 수가 있습니다.

5. 질문/답변을 위한 최적화된 게시판으로 설계되어있습니다.

6. 다면적 평판시스템을 통해 회원 개개인의 활동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회원들의 집단지성과 협업을 이끌어내도록 기획되어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부가 기능들이 버전업을 통해 추가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