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3기 동계 인턴을 소개합니다! (코니, 이브, 지우, 한나, 시온)

조인어스코리아 2022. 12. 29. 15:38
 
 
❤23기 동계 인턴 이유나_Connie(코니)❤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23기 동계인턴 및 기장으로 활동하게 된 Connie입니다.
 
아프리카학과 정치외교학을 전공으로 하며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큰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과 워크숍에 참여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실무적인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제 능력을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십을 통해 더욱 기르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제 좌우명은 ‘선한 영향력’ 이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에서 동계인턴을 통해 제 좌우명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만큼, 최선을 다해 함께하는 인턴분들과 함께 활동에 임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조코팅 :) !!

 

 

💐23기 동계 인턴 이진아_Eve(이브)💐

 

 

안녕하세요, 저는 2023 동계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Eve입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친구들이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친구들 뿐 아니라 다른 외국인 분들도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인 문제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조인어스 코리아 인턴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제회의 기획에 관심이 있으며 컨퍼런스를 통해 외국 기관 혹은 기업과 소통하는 일에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에서도 여러 기관과의 소통에서 중간 역할을 하며 원활한 대화의 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비전이 저의 관심사와 부합하는 만큼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성실한 태도와 오픈 마인드로 2개월동안의 인턴쉽 활동을 수행하겠습니다! 좋은 기회 주신 조인어스코리아에도 감사드리고 같이 일하게 될 23기 인턴분들도 잘 부탁드립니다:)
 

 

🙌23기 동계 인턴 박지우_Jiwoo(지우)🙌
 

 

안녕하십니까 :) 저는 이번 조인어스코리아 23기 동계 인턴십에 함께 하게 된 인턴 Jiwoo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몽골 국제교류 프로그램, 호주 단기 어학연수, 캐나다 어학연수 등에 참여하여 저의 경험의 폭을 넓혔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 이제는 단순히 언어와 문화를 접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의 내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과 소통하면서 뭔가를 기획하고 관련된 업무를 진행해보고 싶다 “

 

바로 그 시작이 조인어스코리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면접 볼 때 굉장히 멋있는 분들이 많아서 주눅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다른 분들에 비해서 자격증이나 뭔가를 내세울 만한 능력은 없지만 제 자신을 누구보다 믿고 소통 능력과 아이디어, 생각 부분에서 만큼은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저를 좋게 보고 뽑아주신 조인어스코리아의 활동에 최선을 다해 임하여 저의 작은 능력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저 또한 이 활동을 통해 저의 글로벌 역량을 확인하고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나아갈지 그 길잡이가 되어주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3기 동계 인턴십에 참가하는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앞으로 2개월 동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23기 동계 인턴 전한나_Hanna(한나)🔥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3기 동계 인턴, Hanna입니다. 저는 지식으로 세상을 잇는 데에 관심이 많은 사람, 국경 없는 사회를 만드는 언어의 힘을 믿는 사람입니다. 저는 평소 제 힘으로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여 눈에 보이는 성과를 내는 데에서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저는 앞으로도 관련 활동을 하며 국경을 넘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가진 능력을 1000% 활용하여, 이번 겨울 동안 조인어스코리아에서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인턴 시에 진행할 여러 가지 업무를 대부분 경험해본 만큼,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만들어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류 준비, 면접 준비를 거쳐오며 굳게 다졌던 마음가짐 또한 2개월 동안 변하지 않고 꾸준히 열심히 하겠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은 만큼, 맡겨 주신 일을 항상 퀄리티 있게 마무리 짓겠습니다. 이번 동계 인턴에 함께 하게 된 다른 인턴분들과도 팀워크를 보이며 활동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23기 동계 인턴 이서은_Sion(시온)✨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23기 동계 인턴 Sion(시온)입니다.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쉽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가장 큰 동기는 캐나다 유학 중, 외국인으로서 타지 생활의 어려움을 직접 겪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저는 언어격차로 인한 소통 문제, 비자, 유학 자금 부족 등 많은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당시 저는 한인 교회와 학교 커뮤니티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적극적으로 찾아다니며 유학 생활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경험은 현재 저의 성장에 많은 밑거름이 되었고 때로는 뻔뻔하게 제게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고 유쾌하게 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들을 주며 서로의 성장을 함께 공유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이라는 조인어스코리아의 비전에 공감하며 현재 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들에게 저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저 또한 더 넓은 네트워킹을 쌓으며 같이 성장하겠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