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016 하계 6기 인턴 Madichy, Dianna, Bella를 소개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 2016. 6. 30. 18:34


2016 하계 인턴 Madichy, Dianna, Bella를 소개합니다. (6기)






안녕하세요, 저는 2016 하계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Madichy입니다


저는 평소에 외국인들과 대화하고, 농구 하는 것을 꿈으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외국인들과 대화는 지난해 여름방학 유럽여행을 다니며, 한국인들 대신 여러 국적의 친구들과 같이 여행을 다녔습니다. 외국인 친구들은 한국이라 하면, 주로 K-pop에 대해 알고 있었고, 저도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기에 친구들에게 음악을 소개해줄 수 있었습니다.

여행을 갔다온 뒤에는 카톡을 통해 외국인 친구들과 연락하면서, 한국의 여행지들을 사진을 찍어 보내주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인턴십을 하면서 하고 싶은 것은 여행에 대해서는 서울, 부산, 제주만이 아닌 다양한 여행지의 정보를 외국인들에게 알려주고 싶고, 음악에 대해서는 잘 알려진 아이돌의 음악만이 아닌 인디밴드들의 음악도 소개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인턴십을 하루 하루 뭔가를 배워가겠다는 생각으로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 조인어스코리아에서 2016 하계 인턴으로 일하게 된 Deanna입니다.


  지난 학기 미국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미국과 캐나다 등지를 여행을 학기 중과 학기가 끝난 뒤에 하고 왔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객에게 간편하게 간결하고 정확한 정보를 찾는 것만큼 이들에게 이러한 정보가 제공되고 쉽게 접근 가능한 것의 중요성에 대해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외국 정부, 기관 또는 회사와 소통하는 국제회의나 컨퍼런스 분야에 관심이 있고 사람들간 소통 그리고 행사 기획에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인어스 인턴을 하면서 배울 수 있는 점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고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조인어스 코리아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개월 동안 다양한 경험 많이 하고 많은 것을 배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조인어스코리아 하계인턴쉽 6기 과정을 이수하게 된 Bella라고 합니다.

 

저의 꿈은 국제구호활동가 입니다. 중학생때부터, 세계여러나라의 문화나 역사에 관심이 많았으며

문화와 역사 뿐만 아니라 각 국의 나라별 관계나 국제구호에도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대학교에 진학을 할 때에는 전공을 국제문화학과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 진학을 한 후로는 여러 가지 대내외적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 중 제일 기억에 남았던 활동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소속되어 하였던 활동입니다. 정식 명칭은 'U Champ 3'로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를 알리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여러 봉사활동들에도 참여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서

아프리카와 같은 제3세계 국가의 상황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열악하고,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부터 NGO나 국제구호단체쪽으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이를 계기로 제 꿈을 명확하게 성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 인턴쉽에 지원을 하게 된 동기도 당연히 제 관심사가 조인어스코리아가 추구하는 목적과 취지에 부합하기 때문에

이번에 인턴쉽활동을 너무나 하고 싶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저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져서,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할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제 삶의 가치관이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열심히 살자.'인데

제가 정한 좌우명인만큼 이것을 실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