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눈부신 성공, 이집트 반독재 시위의 촉발 등 소셜미디어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들을 눈으로 보고 느끼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만 제대로 활용한다면 나눔활동에 더없는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일 WeStart운동본부 사무총장은 20일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제14회 인천복지포럼’의 강연자로 나서 ‘소셜미디어(SNS)가 불러오는 나눔혁명’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여기서 그는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와 같은 소셜미디어의 활용이 낳은 지구촌 곳곳의 기적과 같은 사례들을 차례로 설명하며 나눔운동에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김 사무총장은 “SNS를 통해 퍼진 뇌병변 작곡가 이정민 씨의 호소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 결과 두 달여 만에 그토록 원하던 음반을 내는 기적을 일궜다”며 또 “위안부 할머니들의 낡은 승합차량을 바꿔 주자는 SNS상에서의 호소 또한 2주 만에 5천만 원을 모금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공유한다, 고로 창조한다’는 말을 되새겨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계를 이용해 보다 많은 가능성을 일궈야 한다”며 “비영리단체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홈페이지 사용을 지양하고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공감 미디어’에 매진할 필요성이 있다”고 더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박우섭 남구청장, 박승희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순남 인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등 사회복지 관계자 및 언론사 대표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제15회 인천복지포럼은 신년인사회를 겸해 2013년 1월 개최될 예정이다.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707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다문화 지식교류 커뮤니티" IT NGO - 조인어스코리아


 (www.Multilanguage.or.kr)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