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2333년 한반도 땅에 단군왕검에 의해 고조선이 세워진 이래로 한반도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 등 많은 나라들이 존재해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역사인 조선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 계십니까? 혹시 한국의 역사 속에서 너무 많은 왕들이 있어서 그동안 헷갈리지는 않으셨나요? 그 문제를 이 기사를 통해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정,태,세,문,단,세.... 주문 같은 이 소리의 정체는 대체 무엇일까요? 바로 500년간 조선을 통치했던 왕들의 이름입니다. 조선은 1392년 개국하여 1910년 한일합방까지 총 27명의 왕들이 존재했습니다. 조선 역사 500년의 기간 동안 최고의 위치해서 나라를 다스린 왕들의 업적을 앞으로 차근차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입니다. 이성계는 고려의 촉망받는 장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원나라(몽골)보다 명나라(중국)을 더 중시했고, 고려의 쇠퇴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는 사불가론을 이유로 위화도 회군을 하게 됩니다. 그는 회군 후 권력을 급속도로 잡게 되었고 그 후 1392년 조선을 개국하게 됩니다. 개국 후 태조는 강력한 왕권을 바탕으로 개혁을 시행하였고 현재 서울인 한양으로 수도를 옮기며 기틀을 잘 닦게 되었습니다.



 

그 후 정종 임금과 두 개의 왕자의 난을 일으켜 왕이 된 태종 임금의 피비린내 나는 정치가 끝난 뒤 즉위하는 제 4대 임금 세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종은 <대왕세종> <뿌리 깊은 나무>등 TV의 여러 사극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임금이자, 우리가 시중에서 쉽게 쓰는 돈에서도 볼 수 있는 임금입니다.


<대왕 세종>


[ 기사 하략 ]

원문 링크 :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4888/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1만 후원인 되기 ♥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