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보도자료 및 기사

[NSP통신] 함께일하는재단, 9억 투자해 청년사회적기업 35개 육성

D/I/O 2011. 11. 8. 13:06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양천구-함께일하는재단 컨소시엄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제공한 9억원을 투자해 29일 오후2시 양천구 해누리타운 8층에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를 개소하고 첫 사업으로 35개 청년사회적기업 육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천구-함께일하는재단은 양천구가 청년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저가로 제공한 해누리타운 8층 340평 공간을 청년사회적기업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사무실과 회의실 공간으로 준비했다.

 

 

 

해누리타운 8층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 입소를 마친 카톡릭대학원 석사과정 중인 ‘심(心)’이라는 팀명의 예비 청년사회적기업가 이소라씨는 “양천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마련한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모델로 실험해 볼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소라씨는 “창업에 대한 준비가 미숙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법률, 회계 등 사업에 필요한 조언을 함께일하는 재단으로부터 도움 받을 수 있어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인어스코리아’라는 팀명으로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에 입소를 마친 외국인 전용 정보 네트워크를 창업중인 서용석 대표는 “한국를 찾은 외국인에게 한국를 알릴 수 있는 안내 웹이 대부분 중국어와 영어에 국한돼 있어 동남아를 포함 12개 국어로 한국를 알리는 웹 서비스 사업모델를 준비 중인데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는 창업을 위한 최고의 조건이다”고 말했다.

 

 

 

 

(하략) ..... 

 

2011-06-29 11:13 

 

출처: https://www.nspna.com/news/?mode=view&newsid=33150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