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15기 동계 인턴을 소개 합니다! (민쒸, 애슐리, 루씨)

조인어스코리아 2020. 12. 24. 09:46

민쒸 (여민서)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15기 동계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민쒸입니다!!

저는 ‘정보소외’라는 사회문제에 관심이 매우 많은 학생입니다. 그 과정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국어지식컨텐츠 및 다양한 문화활동들을 제공하고 있는 조인어스코리아를 발견하게 되었고, 저의 역량을 더하여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정보소외라는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바로 인턴십에 지원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오랜 시간동안 거주를 하였고 작년, 대학을 다니기 위해 한국으로 귀국을 하였습니다. 타지에서 오랜 시간 거주를 하며 저는 중국이란 나라에 완벽히 적응을 하였고, 중국의 매력에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이란 신분으로 현지에 적응을 하기 위해선 정말 많은 난관들에 부딫혀야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현지에 완벽히 적응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친구들과 선생님의 응원과 도움 덕분 이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그 작은 도움이 개인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알기 때문에,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친구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싶어 조인어스코리아를 통해 앞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고 실천해나갈 계획입니다 ㅎㅎ (화이팅!!)

비록 지금은 코로나상황의 악화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상황이여서 아쉬운 마음이 한가득 입니다 ㅠㅠ 상황이 호전되어 대면으로 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우리 다같이 힘내요!! 15기 인턴십 화이팅 :)


애슐리 (유승하) / 기장


안녕하세요. 저는 조인어스코리아 15기 동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애슐리 (유승하)입니다!

저는 국제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일을 늘 꿈꿔왔습니다. 국제기구와 NGO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함께 국제 문화 교류 및 평화 외교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고, 이번에 조인어스코리아를 통해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호주 멜버른에서 대학교를 다니며 (코로나19로 한국으로 돌아와 비대면 강의를 듣고 있는 상황입니다), 외국인 신분으로 타지에서 생활하는 것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조인어스코리아와 같은 기관의 도움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도 잘 이해하고 있기에 저도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이렇게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 문화와 언어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어울리며, 한국에 대한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에 희열을 느끼면서 공공외교 활동에 깊이 있는 배움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와 함께 한국을 사랑해 주는 외국인 친구들의 마음을 더욱 가치 있게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도움이 필요한 외국인들의 마음과 지식을 매개로 타인을 돕고자 하는 조커분들의 마음에 공감하며, 조인어스코리아의 발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의미 있는 실무적 경험을 쌓아 국제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열정적으로 임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루씨 (이상은)



안녕하세요! 조인어스 코리아 15기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루씨입니다 :)


Harry Potter, Broadway Musical 등등 을 좋아해 어렸을때부터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 문화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가슴 한켠에 “난 꼭 외국에서 혼자 살꺼야” 라는 생각을 품고 자라왔습니다.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홀로 아일랜드로 유학길을 떠났었고, 전 세계에서 온 친구들과 만나 소통하며 문화 및 언어 교류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특히 대부분 대한민국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이에 대해 알려주며 새삼 우리나라에 와서 살고있는 외국인들이 대단하고, 한편으론 고맙게 느껴지기까지 했었습니다.


외국에서 살아보니, 생각보다 그 나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는 것을 느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정보를 얻기도 쉽지 않았었고, 찾아도 해석을 잘못한다면 일이 잘 못 될 여지가 있어 여러모로 힘들었습니다. 이를 겪으면서 한국에 돌아간다면 먼 타국에서 공부하는 친구들을 위해 직접 나서서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실 한국에 돌아와서 외국인 친구들과 어울리다보니 우리나라가 외국인에게 그렇게 우호적인 곳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직도 외국인 출입 금지 가게가 있고, 기본 생활 용품 가게에도 영어가 그리 많지 않다는것을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친구들이 한국은 외국인에게 배려가 많지 않은 나라라고 하는 말을 들을 때 마음이 아팠습니다.


제가 겪었던 어려움과 서러움을 기억해 조인어스 코리아에서 제 일처럼 외국인을 도와줄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며 활동하고, 꿈에 그리던 일을 함과 동시에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이 외로움 느끼지 않게, 속상하지 않게 한국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갖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조인어스코리아에 함께하게 되어서 영광이고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2개월 동안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