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함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교류 커뮤니티의 오픈을 앞 둔 [조인어스 코리아: 상임이사 서용석]는 오는 20122, 각국 주한대사와의 릴레이 인터뷰촬영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트 오픈을 앞두고 한국을 대표하는 해당 언어문화재능기부자를 선발하여 그들과 대사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함으로써, 급속도로 진화하는 현 대한민국 다문화 계층에 있어 사회적 문제 공감 및 상생의 장을 도모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인어스 코리아는 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 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SNS를 연계한 지식창고 기능과 언어지원 기능으로 관광, 의료, 치안, 통역, 법률, 교육 등의 부문에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외국인들과, 다양한 정보를 보유한 내국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글로벌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영··일어권에 치중된 사이트와 달리, 한국을 방문하거나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관광, 이민, 유학, 비지니스 전반에 관한 생활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0여 개국의 다국어로 운영되는 지식 교류 커뮤니티를 오픈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관광공사, 서울시, 한국국제교류재단, 문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 서울글로벌센터, YTN, 코리아헤럴드, SIFE KOREA, 양천구청,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부산외국어대학교, 한국다문화센터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모집 언어 대상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태국어, 아랍어, 폴란드어, 스리랑카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 터키어, 몽골어, 러시아어, 네팔어, 벵골어, 우즈베키어 등 총 20여개 언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대한민국 거주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2012120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http://www.jokoer.org 모집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joinus@joinuskorea.org 로 하면 된다.

 

Posted by D/I/O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