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활동가 소개

2020 동계 인턴쉽 (12기) 혜진, 엠케이, 쓸비를 소개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 2020. 1. 3. 17:09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 12기 인턴쉽 혜진, 쓸비, 엠케이 입니다~!!


12월 말부터 활동하게 된 우리 어벤져스 12기 인턴을 소개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12기 동계인턴으로 활동할 혜진입니다. 


저는 미국에서 교환학생 생활을 하면서 외국 생활에서 현지의 도움이 얼마나 필요한 지 체감하여, ‘널리 세계인을 이롭게’를 비전으로 가진 조인어스코리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렇게 12기 인턴으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교육학 전공자로서 한국어 교육에 관심이 많고, 국제 회의나 문화교류와 같은 공공외교에도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민간외교의 주역으로 나아가기 위해 저는 다양한 대외활동들을 해왔습니다. 구체적으로 교환학생 시절 Korean Class의 교사로 활동하고, 대만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Global Youth Forum의 대표단으로 회의에 참석하여 한국을 알려왔습니다. 또한, 외교부에서 주최하는  한일중 대학생 외교캠프 등에도 참여하며 열린 태도와 넓은 시야를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인턴십 역시 저에게 소중하고 새로운 기회로서, 조인어스코리아의 인재상에 걸맞은  세계 시민으로서 성장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조인어스코리아의 12기 동계 인턴으로 활동할 쓸비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문화에 관심이 많고 문화를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문화교류봉사단에서 언어문화교환 프로그램을 기획하다 보니 우리나라의 문화들을 소개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들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싶어 더욱더 조인어스코리아와 함께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이란어와 문화콘텐츠학을 전공함으로써 이란과 문화콘텐츠를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에 대해 많이 고민해보고 문화를 어떻게 하면 재밌게 소개할 수 있을지 생각해왔습니다.

이런 고민과 생각이 조인어스코리아에서 외국인문화교류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주한국이란대사관에서 일을 하면서 많은 외국인들과 대면하여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고 외국인 친구들의 의견에 더 귀를 열고 소통한다면 ‘글로벌 지식소통’을 완성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서 조인어스코리아의 언어문화 지식 나눔 활동가로서 거듭나도록 열심히 활동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동계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엠케이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10년동안 해외에서 거주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거주한 경험을 통해서 사람들을 만나고, 또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사람들을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면서 세계 속 나, 그리고 내 안의 세계라는 인식을 항상 가지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스스로 다른 문화권의 학생들의 질문을 받으면서 국경없는 문화나눔, 언어나눔을 미리 하고 있었고, 이러한 활동이 자연스럽게 “국경없는 문화나눔 언어문화 지식나눔 활동가”로의 조인어스코리아 활동과 밀접하게 연결된 것 같습니다. 


역사교육학과 정치외교학을 전공해서 다양한 문화적인 차이를 국제적인 관점으로 어떻게 해소해나가고, 외국인들이 한국 사회에 통합하고 포함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Freelap Timing Korea라는 곳에서 설명서를 번역하거나,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의 자막을 영어로 작성하는 등 직접적으로 외국인들을 도와줄 수 있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번 인턴십을 통해 업무능력과 함께 “You ask, We answer”라는 문장에 잘 어울리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조인어스코리아 12기 인턴 혜진, 쓸비, 엠케이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잘 부탁드려요^^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여개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