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언어문화 시민단체 조인어스코리아


찾아가는 수준별 일대일 한국어교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실을 운영하는 언어문화 시민단체인 조인어스코리아가 9월 중순 경부터 1대 1 한국어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 및 경기권 외국인들에게 4년 째 수준별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조인어스코리아는 양천구 해누리타운 8층에 위치해있다.


현재까지 370여명의 외국인이 등록해 20여명의 봉사자가 6개 반을 이뤄 양천구청 별관에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매칭 프로그램의 특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학생의 거주지 및 성별과 연령, 언어 등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교사와 1대 1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서용석 조인어스코리아 상임이사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생들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1대 1 한국어 교실을 도입하게 됐다”며 “조인어스코리아의 수준별 한국어 학습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봉사자와 외국인이 모두 만족도 높은 한국어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어 1대 1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어 수업뿐만 아니라 한복 체험하기, 고궁 탐방하기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단체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해나갈 계획이다. 학생과 선생님들이 한국 음식 요리하기, 한국 전통 음악 연주하기, 관광지 탐방 등을 통해 언어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봉사자 및 외국인의 프로그램 신청은 조인어스코리아 홈페이지(http://blog.joinuskorea.org)로 하면 된다.


최승희 기자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