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사무국 Diary

조인어스코리아의 재능 활동 언어 종류는 총 몇 개 일까요?

조인어스코리아 2013. 1. 24. 15:29

Hi 안녕하세요. 조코군입니다! ^^


날씨가 며칠 봄 같더니, 다시 쌀쌀해지기 시작하네요. 또다시 한파가 온다고 하니- 다들 따뜻하게 보내실 준비하셔요~


그건 그렇고-! 여러분께 저희 조인어스코리아가 기쁘게 보고 드릴 사항이 있어요!

최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모바일앱개발>을 통해 함께 해주시는 손길이 늘어남에 따라, 처음 10여개 언어로 출발했던 조인어스코리아의 언어재능활동가 (JOKOER) 의 언어 종류가 어느새 29개로 훌-쩍 늘어났답니다!!  헉





 아마, 이렇게 많은 언어재능활동가를 보유한 단체는 국내외를 통틀어 드물거예요. 다 여러분들이 저희 단체의 사명과 가치에 함께 해 주신 덕분이 아닐까 합니다 ^^


현재 지구상 언어는 파악되고 있는 것만으로도 4,000여개~ 5,000개 이상의 언어가 존재한다고 해요.

하지만 공식적으로 사용, 인정되어지고 있는 언어는 약 200개 정도로 참 많은 언어가 존재하죠.


조인어스코리아는 이러한 모든 언어의 장벽 없이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생태계 환경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꿈은,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여러분 모두의 힘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겠죠? 


'널리 인간을 이롭게'라는 홍익인간의 정신이 웹2.0 아니 3.0 시대를 통해 '널리 세계인을 이롭게'로 온전히 구현될 수 있다고 조코군은 굳게 믿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 모아서~ 모두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


글로벌 소통을 꿈꾸는 천만인 문화교류 운동~! 앞으로도 저희 조인어스코리아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파이팅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추진위 - 조인어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