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소식/사무국 Diary2014. 3. 31. 11:04


3월 11일. 이 날도 여느 때와 같이 업무, 육아, 집안일 등으로 정신없는 하루였어요.

하지만 조금 들 뜬 기분이었죠.


2년 전 다녔던 모금전문가 학교의 총 동문회가 있는 날이었거든요.

정신없이 정리를 하고 돌도 안된 아들을 유모차에 태우고 친정으로 워~~~프!


개찰구 앞에서 엄마에게 아들은 인계(?)하고 바쁜 걸음으로 희망제작소로 향했답니다.

오랜만에 희망제작소로 가는 마을 버스에 오르니 옛 기억이 새록새록~+ㅅ+~


이 날은 저희 6기 동문님의 인연으로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님의 [빅데이터 - 욕망을 읽다]란 강의가 있었답니다.

첫 인상부터 카리스마 팍팍! 날카로운 시선으로 진행하는 강의는 몰입몰입 열매를 가득가득!!!>_<//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일반적인 시선과는 달리, 방대히 모인 데이터를 통해 검증하는 방법이 무척 새로웠답니다.

'추석'이란 키워드를 통해 연휴 내내 고달피 일해야 하는 엄마들의 시각으로 본 데이터, 엄마들의 반응을 견디며 지내는 아빠들의 시각으로 보는 데이터, 그리고 그러한 데이터들이 보여 주는 상품 매출 연계성은 추석을 전후로 하여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더군요.


결국 빅데이터를 통해 보여지는 사람의 행동, 또는 심리 패턴을 파악해야 무엇을 하더라 하더라도 그 효과를 수십배로 올릴 수 있다는 것을 배웠죠. :)

1시간의 짧은 강의였지만 무척 재미있었답니다.


그리고~!!

우리 희망제작소의 빛나는 스타!!



박원순 시장님의 등장 >_<//

그간 모금학교에서 모시려고 여러번 시도를 했으나 바쁜 스케쥴로 어려웠는데 이번엔 그런 스케쥴을 쪼개가며 와 주셨어요 :)




모금에 있어 필요한 좋은 덕담을 해 주시고 간단한 질의 응답 시간을 지나-

다들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포토 타임!!!


그리고 시장님 쟁탈전 ㅎㅎㅎ

인원이 많아 단체 사진도 나눠 찍고, 개인 사진도 마구마구마구-

 

이 시간이 제일 뜨거웠던 것 같네요.^^*





하필 중요한 순간에 눈을 감았.. =.= 사진사님 ㅠㅠ ㅎㅎ





간만의 외출과, 아주 오랜만에 동문들을 만나니 너무나도 반갑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강의를 듣는 학생의 입장으로 돌아가니 왠지 파릇파릇해진 느낌도 들었구요. :D



다음 모금 전문가 학교 동문회가 벌써 기대가 되네요. ^^*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