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식/사무국 Diary

비영리탐사전문 언론사 프로퍼블리카와 사명(使命)

조인어스코리아 2014. 2. 11. 16:55



2007년 미국 뉴욕에 설립된 비영리 탐사전문 온라인 언론사 <프로퍼블리카>를 아시나요? 

<프로퍼블리카>는 대부분 언론사가 꺼리는 탐사보도에 집중하고, 기사를 무료로 제공하여 보도록 하며 권력에 대한 감시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언론의 노벨상이라 불리우는 퓰리처상을 받아 더욱 유명해졌지요. 




<프로퍼블리카>의 사장 겸 편집인인 폴 스타이거는 “어떠한 권력이든, 그것의 오남용을 폭로해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 그것이 우리의 사명이다”라고 했습니다. 


이렇듯, 비영리단체는 사명을 최우선으로 하며, 이를 실현하는 것을 존립의 근거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조인어스코리아도 ‘널리 세계인을 이롭게’라는 사명을 기치로 내걸고 글로벌 지식소통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다국어 지식교류 커뮤니티 사이트인 ‘조인어스월드’를 통해 참여, 공유, 개방, 자율의 정신을 기반으로 언어장벽 없이 모두가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또한 ‘자본과 권력에 독립적인 비영리 글로벌 소통 환경을 통해 왜곡되지 않는 여론 형성과 지속적인 정책 수렴의 장을 만들어나간다’(사명서체보기)는 말에서처럼, 늘 제 목소리를 잃지 않고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단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