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JOINUSWORLD.ORG/새소식

[D-1] 국내 최초 다국어 & 다문화 지식교류 커뮤니티 2차 오픈 임박!

조인어스코리아 2013. 7. 15. 17:42





지난 5월 20일 ‘세계인의 날'에 맞춰 베타 오픈 했던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다문화 지식교류 커뮤니티 '인어스월드' (www.joinusworld.org


717일 제헌절, 새로운 모습 UI 2.0 으로 다시 찾아옵니다! 




                                         <7.17 2차 오픈 예정인 새로운 UI 2.0 웹 메인 페이지>




'조인어스월드'는 비영리 단체 '조인어스코리아'가 보유한 29개 언어별 재능기부자들의 활동을 통해, 한국어 불편한 다양한 국적 및 언어권의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1차적으로 한국에 대한 다양한 궁금함을 지역/언어/분야별로 교류하는 지식공유 사이트 입니다.













본 사이트의 특징으로는 외국인의 웹접근성을 위해 20여개의 다국어 인터페이스 지원하며 세계 최초로 주언어와 가용언어의 개념을 도입한 다국어 언어필터링 기능으로 Q&A 게시판을 포함한 모든 게시판에서 개개인이 사용가능한 언어의 글을 필터링하여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페이지를 겸하고 있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부동산, 일자리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한편, 활동/인기/신뢰지수 등을 통한 다면적 평판시스템을 통해 회원 개개인의 활동에 대한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회원들의 집단지성과 협업을 이끌어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더불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알림기능으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지식교류가 가능합니다.



또한,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의 29개 언어별 재능기부자를 보유한 조인어스코리아의 재능기부자(조커)를 통해 1차적으로 외국인과의 교류에 대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며 추후 외국인과의 교류에 대한 활동 실적에 따라 봉사인증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 외국인 관련 기관 및 노무, 법무, 회계, 의료 등 다양한 전문가 그룹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상세하고 깊이 있는 지식교류를 촉진할 계획입니다.




현재 '네이버', '다음' 등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가 두터운 국내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데 반해 언어의 벽에 막혀 아직 외국인들의 국내 웹 접근성은 현저히 낮은 점이 사실입니다.

이 점을 고려할 때 다문화 사회를 이해하고 외국인들의 웹접근성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한 다국어& 다문화 지식 공유/교류 커뮤니티, 조인어스월드의 영향력은 날로 증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으로 조인어스코리아의 활동 많이 기대해주세요!










한가지 더!

<8.1~8.3>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다국어 웹사이트 시연을 합니다! 

많이들 참석하셔서 직접 웹 사용도 해보시고 국내 연사들의 연설들과 다양한 전시들도 참여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외국인을 위한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JOINUSWORLD.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