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후원 위원회/후원하기

[후원프로그램] 국내최초 언어문화 사랑방 건립 - 함께 완성해주세요 🌱

조인어스코리아 2020. 1. 8. 17:05




안녕하세요 '국경없는 언어문화 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입니다!


조인어스코리아는 현재 한국 최초 세계문화 사랑방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언어문화 교류 및 지식 나눔 활동이 과거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었던 사랑방과 유사하다는 점에서 영감을 받아서 시작한 후원 프로그램입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활동이 단순히 언어를 교환하는 걸 넘어서 문화를 교환하는 '사랑방'의 역할을 하는 미래를 꿈꾸게 되었고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웃음꽃을 피우고 서로를 치유할 수 있는 역할을 할 한국 사랑방을 만들고자 합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사랑방' 활동으로는 온라인으로는 외국인들이 모국어로 다양한 궁금증 및 어려움에 대한 질문을 모국어로 물어보게 된다면 조인어스코리아의 전문가 자문단을 통해 자문을 구하고, 20여개의 언어로 활동 중인 8000여명의 자원활동가들이 해당 언어로 답변을 달아주는 국내 최초 다국어지식문화교류웹인 JOINUS WORLD가 있습니다.


조인어스코리아의 '사랑방' 활동은 온라인 뿐 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진행이 됩니다. 주한대사 릴레이 인터뷰, 조인누리 민간외교 활동, 한복 문화 교류체험과 초급, 중급, 고급 등으로 세분화된 코칭을 하는 Korean Class (한국어 교실) 활동이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이 후원해주시는 조인어스코리아의 '사랑방'에서는 단순히 언어만을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인들과 후원자님들과 자원봉사자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게 되어 서로의 맛집 이야기, 진실 게임 등 다양한 문화의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냄새'가 나는 공감의 공간이 됩니다. 이에 함께 앞에 언급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게 되는 공간이 바로 조인어스코리아의 사랑방입니다. 


사랑방 건립 후원 관련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최초 '조인어스코리아의 언어문화 사랑방을 건립하는데 후원자 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0여개 언어권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