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보도자료 및 기사/단체 관련

[내외뉴스통신] 외국인과 함께 교류하는 문화의장 '경복궁 한복축제' 조인어스코리아에서 개최

조인어스코리아 2017. 9. 25. 10:27






▲서울 경복궁과 광화문을 주무대로 한복문화축제를 개최한다.(사진=박수진 기자)

 

[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세계의 언어, 지식나눔 비정부단체(NGO)인 조인어스코리아에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삼일간 서울 경복궁과 광화문을 주무대로 한복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외국인과 내국인이 함께 한복을 입고 모든 의식주와 놀이까지 체험해 보는 행사로 경복궁과 광화문일대의 우리나라 생활에 대해 안내까지 들을 수 있어 매해 개최되고 있다.외국인 학생뿐만 아니라 내국인 학생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어 축제로써 자리매김되어 가고 있다.

 

조인어스코리아에서는 한국어교육 뿐만 아니라 할로윈행사,보금자리개선, 다문화언어교환교실, 취업,창업 콘서트 등 외국인과 함께하는 축제와 문화운동에 앞장 서고 있다.

 

9월 22일 부터 국내 거주 외국인과 내국인학생이 함께 모여 한복을 입고 경복궁과 광화문일대를 함께 돌아보며 한국 문화를 알아보는 문화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행사기간 동안 민속놀이체험,전통매듭 팔찌 만들기,강강술래 등의 우리나라 전통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내국인학생과외국인학생이 마음을 열고 우정을 쌓기에도 좋을 듯하다.

 

4~5인이 한조가되어 한복을 입고 한복축제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청년들간의 국제적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리라 생각된다.

 

외국인과 함께하는 한복문화체험의 자세한 정보는 조인어스코리아에서 제공하고 있다.

 

nbnnews01@nbnnews.co.kr


기사원문: http://www.nbnnews.co.kr/news/view.php?idx=111504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