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에서 1박2일

 

 

   주말의 끝을 남산에서 보내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큰 부담없이 부모님을 따라나섰습니다. 차로 30분정도 걸려 도착한 남산 중턱의 한 유스호스텔, 우리의 숙소인 서울유스호스텔입니다.

 



사진출처: 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http://seoulyh.go.kr/)

 

 

 

   서울유스호스텔에는 비즈니스룸, 유스룸, 패밀리룸, 한실 등 다양한 객실이 갖춰져 있는데 우리 가족은 6인용 도미토리룸에 묵기로 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2층 침대가 놓여져 있는 단체룸을 사용하니 색다른 기분이 들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좋은 점은 서울유스호스텔이 남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탁트인 전망으로 서울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숙소 창문을 통해 남산골한옥마을이 바로 내려다 보였습니다. 간단히 짐을 풀고 남산골한옥마을로 향했습니다. 걸어서 10분 거리입니다.

 

 


사진출처: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http://hanokmaeul.seoul.go.kr/)

 

 

 

   주말을 맞아 민속놀이 전통공방 체험 등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역시 많은 고택들. 시내에 산재해 있던 서울시 민속자료 한옥 5채를 이전하고 복원해 놓은 것으로 도편수 이승업 가옥, 해풍부원군 윤택영댁 재실 등 멋진 한옥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http://hanokmaeul.seoul.go.kr/)

 

  남산골한옥마을을 이용하실 때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남산골한옥마을 산책을 가볍게 마치고 다시 숙소인 서울유스호스텔로 돌아왔습니다. 저녁은 근처 서울N타워(남산타워) 전망대에 있는 한식당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서울N타워까지는 산책로를 따라 40분 정도 걸리는 코스였습니다. 잠시 숙소에서 쉬고 난 뒤 유스호스텔 뒤쪽 산책로를 따라 서울N타워롤 향했습니다. 처음 20분 정도는 평지에 가까운 산책로라 무리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20분 정도는 계단을 따라 남산을 오르는 거라 제법 숨이 차고 힘들었습니다. 캐이블카를 타고 오르는 방법도 있지만 주말을 맞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우리는 당연히 걸어 올라가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서울N타워에 도착할 때 쯤 되니 해가 늬엇늬엇 지고 있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전망대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예약해 둔 식당이 전망대 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전망대에 올라서 서울의 야경을 내려다보았습니다. 밤에 내려다보는 서울은 빛의 도시였습니다.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하략-


기사원문 :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5451/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