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다문화·외교 NGO 조인어스코리아는 오는 7월 싱가폴·말레이시아를 연계한 4주 영어캠프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인어스코리아는 이번 캠프를 위해 2000년 초반부터 해외 연수 캠프를 진행한 국제교류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교류연합은 교육청, 국내대학 위탁 해외연수 등의 공공기관 연수사업 및 기업체 임직원자녀 해외캠프, MBC 연합캠프 수탁운영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안전과 학습 등에 있어 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돋보였다는 설명이다.



싱가폴·말레이시아는 치안 등의 문제로부터 자유롭고 물가나 비용이 높은 미주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영어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취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싱가폴의 경우 이중언어 교육정책으로 영어가 중심적인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어와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고 경제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안정된 국가다.


조인어스코리아는 "이번 캠프 선정은 규모는 약 50여명으로 선착순 마감한다"며 "중소규모로 교육의 질과 안전한 캠프를 위해 SNS로 24시간 부모님과 소통하며 연수과정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단순한 영어 체험이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공동체 활동을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품성함양, 영어표현능력 향상,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체득에 도움을 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어 캠프 일정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7일까지 약 4주간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대상이며 신청자 대상으로는 단체 명의 활동 수료증과 단체 마스코트 기념품 세트를 제공한다.


/김다운기자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