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개/대외협력기관

[조인어스코리아 협력기관 소개]- YTN

D/I/O 2011. 11. 8. 13:57


 

logo


 

ytn뉴스특성


  • 뉴스의 생명력은 신속·정확입니다. YTN은 가장 빠르게, 보다 깊이 있게, 정확하게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YTN은 어느 편에도 치우치지 않고 뉴스 전문 채널의 사명감과 투철한 보도 정신, 공정한 시각으로 있는 그대로의 사실만을 보도합니다.


    사건, 사고, 시사, 문화, 과학, 스포츠, 해외 뉴스는 물론 날씨, 레저, 재테크 등 생활 정보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드립니다.


    뉴스가 있는 현장에는 YTN이 있습니다. YTN은 국내 외 뉴스 현장과 시청자를 직접 연결하여 시청자들이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계 뉴스 현장을 동시에 연결하고 세계 언론의 시각을 체험하고, 세계를 보는 눈을 넓혀 드립니다. 또한 위성방송을 통해 재외동포는 물론 세계에 한국의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

YTN 편성방향


  • YTN은 시청자와의 약속을 소중히 여깁니다. 매 시간 정시뉴스와 30분대 시각 주요 뉴스 등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정해진 시간에 반영, 생방송 뉴스가 24시간 계속됩니다.


    분야별 심층 뉴스부터 생활 뉴스, 재테크 뉴스, 네트워크 뉴스까지, 시청자의 삶 속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생활 속의 뉴스를 지향합니다.


    뉴스를 심층보도 하는 또 하나의 뉴스, 프라임 뉴스, 심층분석 뉴스, 시사·정보 프로그램과 토론 프로그램 등 뉴스의 와이드화와 심층화를 통해 알고 싶은 뉴스를 더욱 자세하게 전달합니다.


    YTN은 오늘의 중심에서 내일을 생각하는 미래지향적 방송입니다. 시청자가 원할 때 언제 어디서나 준비된 뉴스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대형사건·사고와 기상재해 등의 주요 이슈는 발생 즉시 생중계로 시간과 편성에 제한을 받지 않고 방송함과 동시에 심층 기획물을 제작 방영하여 더욱 깊이 있는 보도를 합니다.


    전문가들의 시사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이슈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국회 의정활동을 여과 없이 중계해 국민들의 국정감시 기능을 돕는 등 세상의 길잡이 역할을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