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프로그램 소식/조이누리 기자단

[조이누리기자단] 김소연-스키season이 왔어요~

조인어스코리아 2014. 11. 18. 17:37

스키season이 왔어요~

 

11/14, 금요일 아침에 일어나보니 밤새 눈이 내렸는지 바로앞집 옥상에 눈이 쌓여있더라구요 여러분도 보셨는지..? 눈을 보고 딱 떠올랐던 게 스키장이였는데.. 저는 스키가 무서워서 잘 타지도 못하는데 동영상을 보면 많은 분들이 화려한 기술까지 선보이시면서 타시더라구요.. 이제 눈도 내렸겠다.. 본격적인 스키시즌이 돌아왔네요! 다들 스키장 갈 계획 세우고 계시진..않나요?? 그래서 준비한 스키시즌 준비 1단계!!!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되세요? 제가 소개해드릴게요~

 

1.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개장이래 국내 굴지의 대표 스키장으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합니다. 서울 강남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했다고 하는데요, 스키나 보드 마니아들이 야간, 심야스키 등을 즐기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스키는 밤에 타야 더 멋있다고 하는데 교통편으로도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 듯 합니다. 또한 10면의 슬로프와 5기의 고속 리프트를 가동하고 있어서 여유롭게 많이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모든 사람들의 공통적인 생각은, 스키장에 갔을 때 빨리빨리 계속 연결해서 타고싶은데 사람들이 많아서 리프트를 기다리고 있는 시간때문에 많이 아쉬우실텐데.. 이 곳의 고속 리프트로 시간적 이득을 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2. 용평 리조트

1975년 국내 최초로 개장한 이래 38년간 '한국 스키의 메카'로서 스키발전과 대중화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해온 곳이라고 합니다. 또 훌륭한 것은, 세 차례의 월드컵 대회와 동계아시아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며 세계적 스키장으로 해외에서도 평가받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 이곳의 장점중의 장점은, 천연 설질과 쾌적한 숙박시설, 천연한 자연환경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자연과의 조화를 적절히 이룬 곳이라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많은 사람들이 스키를 타다보면 피로를 느끼실텐데, 그 피로를 녹여드릴 온천수도 있다고 합니다.

 

3. 하이원 리조트

수도권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했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스키와 보드를 즐기는 여행객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하이원 주변 풍경을 만끽하기 위해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이원 주변의 풍경은, 해박 1367m인 백운산 정상의 눈꽃들과, '마운틴탑' 정상에서는 하이원 설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곤돌라 또한 길게 펼쳐져있다고 합니다. 여러 편의시설이 공존하고, 자연과도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4. 대명 비발디파크




서울-춘천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이나 셔틀버스를 이용해 올 수 있다는 위치적 장점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눈썰매장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서 두배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최대규모의 오션월드가 자리하고 있어 명소로 자리잡혔다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입이 딱 벌어지는 절경입니다. 아름다운 색의 빛들이 반짝이고 눈덮인 설원이 너무 화려해보입니다.

 

5. 웰리힐리파크

무공해 청정지역인 횡성군에 위치한 곳입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전문가 수준의 사람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실력으로 차별을 둔 스키장보다는 차별없이 하나로 묶어 조화를 이룬 스키장이 더 편하고 부담도 안될 것 같습니다. 이곳의 큰 장점은 19개 슬로프 중 7개 슬로프가 국제스키연맹으로부터 국제코스 승인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 스키장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남녀노소 구별없이 발길이 향하는 곳일겁니다.

 

6. 보광 휘닉스 파크

태백산맥 지류인 태기산 자락에 위치한 이 스키장은 낮은 온도와 많은 적설량으로 스키장 입지로의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위치적 조건도 좋은 편이라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휘닉스파크에서 스키와 보드를 즐긴 후 워터파크인 블루캐니언에서 물놀이로 피로를 풀 수 도 있다고 하니 1석 2조인 것 같습니다.

 

7. 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의 엄청 특이한 특징이 하나 있다면, 스키장 안에 전철역이 있다는 것입니다. 경춘선 준고속열차인 'ITX청춘'이 본격 개통될 예정이라 한결 빠르고 편리하게 스키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될 거란 전망입니다. 열차를 타고 스키장 속 역에 도착을 해 바로 간편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다면 특이한 관광으로도 자리잡을 수 있을것같습니다.

 

8. 오투 리조트

강원남부권 최고원지대 태백 함백산 자락에 조성된 야생 스키장이라고 합니다. 다른 스키장에 비해 아름답게 조성된 곳은 아니지만 자연 그대로에 위치한 설원이라 그런지 야생 스키장이란 이름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더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야생그대로의 기분을 느끼고 싶으시면 오투 리조트로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9. 알펜시아 리조트

이곳이 바로 영화 <국가대표> 촬영지, MBC '역전의 여왕' 드라마 촬영지, SBS'런닝맨'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국내 처음으로 스노보드 전용 슬로프와 장거리 눈썰매장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알펜시아 스키점핑 타워도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촬영지라면 한번쯤은 가봐야 할텐데.. 어서 스키를 배우고 잘 타게 되어서 알펜시아 리조트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10. 한솔 오크밸리

수년 전부터 '고객들의 시간을 존중한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어 스키어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또 서울강남에서 40분 안팎의 거리라고 해서 교통쪽으로도 유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타임패스'라는 시간단위 리프트권도 적용하여 훨씬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스키매니아들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일년동안 얼마나 몸이 근질거리셨습니까..? ㅎ 스키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여러 스키장을 알아보고 사진으로라도 그 절경을 구경해보니 너무 멋있어서 꼭 스키를 제대로 마스터한 다음에 오늘 소개해드린 스키장에 찾아가 스키의 낭만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원문: http://www.joinusworld.org/joinus/community/view/4132/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