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단체 소개/대외협력기관

[조인어스코리아 협력기관 소개]- 한국 외국어대학교

D/I/O 2011. 11. 8. 14:19
로고



진리평화창조

한국외국어대학교
는 1954년 한국 전쟁으로 온 나라가 초토화된 잿더미에서 조국의 근대화와 세계 평화를 위해 세워졌다.

조국의 근대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유가 보장되고 정의가 실현되는 가운데 많은 재능있는 인재들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며 진리를 탐구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진리 탐구의 정신이 좁은 민족의 울타리를 뛰어 넘어 전세계의 모든 민족과 국가, 언어와 문화를 포용하게 될 때 비로소 세계 평화도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외대는 이렇게 민족에 대한 사랑 아래 진리를 탐구하여 인류의 평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민족문화를 창달해 인류문화를 선도해 나갈 인재를 키워내기 위하여 이 땅에 세워진 배움터이다.

진리(眞理)는 우리의 삶을 비추며 이끄는 참된 이치를 말한다. 외대는 무엇보다도 진리 탐구에 신명을 쌓으며 세계와 우리 자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넓혀 나간다.

평화(平和)는 개인과 개인 사이, 민족과 민족 사이, 더 나아가 인간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더불어 사는 삶을 말한다. 자연 속에서 인류가 평화롭게 공존하고 번영해 나갈 수 있도록 외대는 서로 다른 이념과 민족간의 학문 및 문화 교류에 정진하여 인류 대화합의 토대를 닦는다.

창조(創造)는 국제화 시대에 인류 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우리 민족 문화의 창달을 말한다. 민족에 대한 사랑 때문에 설립된 외대는 개방화 시대에 민족 문화의 주체성과 특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화 시대에 걸 맞는 새로운 문화 창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