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보도자료 및 기사/단체 관련

[양천신문] 우리 동네 공구대여소 어디 있을까?

조인어스코리아 2017. 6. 9. 16:06


우리 동네 공구대여소 어디 있을까?

양천구 공유촉진 지원 사업 본격 시행

 


양천구는 오는 6월부터 공유촉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과 공구대여소 사업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4월 공유촉진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했고 총 7개 신청 사업에 대해 공유촉진위원회 및 지방보조금 심의를 거쳐 최종 4개 사업을 선정했다.


보조사업 선정은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및 서울시 공유지침에 의거 신청 사업별 내용, 효과, 신청주체의 사업수행 능력 등의 적합여부를 판단 후 결정된다. 4개 선정사업은 다음과 같다.


△무료 한국어 교실 및 원어민회화 교실을 운영하는 「열린 언어교실(조인어스코리아)」공간, 재능ㆍ경험 공유 △100일상 용품을 대여하는 「셀프 100일상(신정종합사회복지관)」물건 공유 △특별한 날 상차림 세트를 지원하는 「쉐어드 테이블(목동종합사회복지관)」물건 공유 △생활용품, 육아용품 등을 대여하는 「신목 행복 만물상(신목종합사회복지관)」물건 공유 등 이다.


구는 보조사업 지원 절차에 따라 보조사업 준비 후 오는 6월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유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추진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는 지난해 4월부터 관내 종합사회복지관 5개소에서 생활공구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데, 해당 사업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높고 사업추진 평가도 우수해 올해는 관내 동 주민센터 5개소에 공구 대여소를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동 주민센터는 목4동, 신월5동, 신월7동, 신정3동, 신정6동이며 대여품목은 전동드릴 및 햄머드릴 등 주민 대여 빈도가 높은 전동공구 8종이다. 양천구민은 내달 12일부터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여 대여 신청 가능하다.


구는 공유사업 확대 추진으로 지역 내 공유문화 확산 및 주민편익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며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확인해 바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최승희 기자

 

기사원문: http://ycnews.kr/sub_read.html?uid=9775&section=sc4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