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동계 7기 인턴 Nadia, Wind를 소개합니다.



이등병 컨셉 ^^@@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에 2017 동계 인턴십 7기로 활동하게 된 Wind (한승현)입니다.


현대 사회는 다문화,다국어 사회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은 현재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시간이 변화하였지만 여러 사람들이 아직까지 외국인에 익숙하지 않아 거리감을 두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을 찾아오는 외국인들은 우리나라와 문화에 관심이 있으며 다른 외국인들보다 한국에 대해 보다 좋은 인식을 가지고 찾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와 같은 외국인들에게 언어장벽으로 부딫쳐 곤란해하는 외국인들을 돕고싶은 마음이 커서 동계 인턴쉽7기에 지원을 하였고 좋은 기회로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을 찾아오거나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에게 언어장벽을 조금이나마 해소를 시켜주고 그에 맞는 고민을 해결하여 소통과 공감을 해준다는 것이 조인어스코리아의 사명이라고 생각하며 저 또한 이 사명에 대해 큰 공감을 하였고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길다면 길고 짧으면 짧은 기간이지만 저의 조인어스코리아의 인턴쉽 경험이 많은 외국인분들의 고민과 장벽을 해소시켜주어 한국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더 나아가 올바르고 건강한 다문화, 다국어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안녕하세요! 2017 동계 인턴으로 조인어스코리아와 함께 하게 된 Nadia(송나은)입니다.


20살 때부터 시작한 배낭여행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여러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하지만 관광객이 많지 않은 나라나 도시를 여행할 때에는 항상 부족한 정보로 어려움을 겪었고, 혹은 오래된 정보로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처음 유학을 시작하던 당시에도 현지 생활에 관해 궁금한 점들을 현지 언어가 완벽하지 않은 저에게 모국어로 자문 받기 어려워 유학원을 통하여 모든 일을 진행하였고 불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였습니다.


이러한 저의 경험에서 나온 문제점들은 저뿐만이 아니라 모든 여행객, 유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개월 간 조인어스코리아에서 인턴생활을 하며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한국에 거주 중인 혹은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좀더 정확하고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답변해드리며 한국을 홍보하고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다국어 지식나눔 NGO 조인어스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