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언어문화 지식나눔 NGO' | 조인어스코리아
보도자료 및 기사/단체 관련

【서울=뉴시스】두손컴퍼니 등 30개 벤처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조인어스코리아 2016. 11. 15. 10:04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고용노동부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셜벤처(사회적 기업)를 확대하기 위해 두손컴퍼니 등 30곳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고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용부의 예비사회적기업은 기존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지역형·부처형에 더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해 도입됐다.

중략 ..............


조인어스코리아는 다문화시대 지식 소통 문제해결을 위한 다국적 지식나눔 플랫폼 운영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고, ㈜같이걸을까는 지적장애인 작가들의 작품을 리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해 지적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박성희 고용부 고령사회인력정책관은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계기로 앞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들이 사회적기업으로 꾸준히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들 기업이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업개발비 등 재정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출처: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1026_0014475813&cID=10201&pID=10200


 





"다국어&다문화 지식공유/교류 커뮤니티" 운영 IT NGO

MULTILINGUAL KNOWLEDGE EXCHANGE & SHARING COMMUNITY


 JOINUSWORLD.ORG 

 



조인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 29개 ‘국경 없는 언어문화 지식교류활동가’(JOKOER)를 회원으로 하는 NGO로써,
지식을 통해 세계인과 교류하는 다국어&다문화 지식허브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순수 비영리 민간외교 단체 입니다.